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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프리하라에 가입해서 괴롭힘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괴롭힘 경험을 나누고, 가치를 창출하세요.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프리하라는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이하 "프리하라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괴롭힘 문제 해결 통합 플랫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회사는 상품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합니다.
: 프리하라 사이트(http://www.freehara.kr)
② '서비스'란 구체적으로 이하를 의미합니다. - 1. 진단하라 : 회사는 이용자가 선택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괴롭힘 유형을 진단하고 맞춤정보를 제공합니다.
- 2. 기록하라 : 이용자는 괴롭힘을 기록할 수 있도록 특정한 양식을 제공하고, 이용자는 이에 따라 괴롭힘을 기록할 수 있고, 그 괴롭힘 기록을 공유하여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수익창출을 위한 계약을 별도로 체결할 수 있습니다.
- 3. 연결하라 : 회사는 괴롭힘 문제 해결을 위해 법률, 심리, 교육 분야의 조력자를 갖추고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는 분야의 조력자와 연결을 중개합니다. 이용자는 프리하라 사이트를 통해 조력자의 상담 및 교육 컨텐츠를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상품' 이란 이하를 의미합니다.
- 1. 프리하라 사이트에서 회사가 통신판매대리 및 중개를 하는 유경험자 기록보기 서비스의 컨텐츠
- 2. 프리하라 사이트에서 조력자 회원 이 통신판매하고, 회사가 통신판매중개를 하는 조력서비스의 컨텐츠
- 3. 기타 프리하라 사이트에서 회사가 통신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
③ '이용자'란 프리하라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일반회원, 유경험자 회원, 조력자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 1. 일반회원 : 회사에 일반회원으로 회원등록을 하여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유경험자 회원 : 회원이 괴롭힘 기록을 공유하여 그 기록이 유경험자 괴롭힘 기록 보기 메뉴에 상품으로 등록된 경우, 기록을 공개한 회원을 유경험자 회원이라고 하고, 회사와 괴롭힘 기록 공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 3. 조력자 회원 : 조력자 회원은 법률, 심리, 교육분야의 전문가로 회사에 조력자 회원으로 회원등록을 하여 조력을 제공할 일반회원을 찾기 위해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조력자 회원은 자신의 전문 분야에 맞는 조력 서비스를 등록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 4. 비회원 : 회사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결제대금'이라 함은 일반회원 및 조력자 회원 이 회사를 통해 판매한 상품에 있어서 상품을 구매한 회원의 실제 결제금액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프리하라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진단하라 서비스 제공 : 이용자가 키워드를 선택하면 21가지 괴롭힘 유형 중 해당되는 괴롭힘 유형을 진단하여, 맞춤 정보를 제공합니다.
- 2. 기록하라 서비스 제공 : 이용자가 괴롭힘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양식을 제공하여 괴롭힘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합니다. 이용자는 스스로 작성한 괴롭힘 기록의 공유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공유를 설정한 괴롭힘 기록에 대해서 민감한 정보 등을 삭제하여, 유경험자의 괴롭힘 기록 보기 서비스에서 열람 가능한 상품으로 등록합니다.
- 3. 유경험자 괴롭힘 기록 보기 서비스 중개 : 이용자가 조력서비스 가이드 영상(괴롭힘 기록)을 시청한 후 가이드에 맞게 괴롭힘 기록을 공유하면, 회사는 기록을 상품화 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계약이 체결되면,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괴롭힘 기록을 검토하여 민감한 정보 등을 삭제하고, 프리하라 사이트의 유경험자의 괴롭힘 기록 보기 서비스에 상품으로 등록합니다. 다른 이용자는 해당 메뉴를 통해 상품화된 괴롭힘 기록을 결제하고 열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품 이용자의 결제대금에서 플랫폼 서비스 이용료를 차감한 금액을 괴롭힘 기록을 공개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 4. 연결하라 서비스 중개 : 법률, 심리, 교육분야의 조력자 회원은 조력서비스 가이드 영상(연결하라)을 시청하고 가이드에 맞게 조력서비스 상품을 기획하고 등록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조력자가 조력서비스 상품을 등록하면, 회사는 상품을 검토하여 회사의 목적에 부합하는 경우 조력서비스 상품을 연결하라 서비스에 등록하고, 다른 이용자는 해당 메뉴를 통해 상품화된 상담 및 교육서비스를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조력서비스의 결제대금에서 플랫폼 서비스 이용료를 차감한 금액을 조력자 회원에게 지급합니다.(단, 법률상담에 대해서는 플랫폼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프리하라 사이트에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구매계약을 체결합니다.
- 6. 회사는 프리하라 사이트에서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을 배송합니다.
- 7.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3영업일 이내에 통지합니다.
③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일반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일반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유경험자 회원은 다음과 같이 가입됩니다.
- 1. 회원이 괴롭힘 기록을 공유하여 그 기록이 유경험자 괴롭힘 기록 보기 메뉴에 상품으로 등록된 경우, 기록을 공개한 회원은 유경험자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유경험자 회원은 회사와 괴롭힘 기록 공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와 괴롭힘 기록 공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하여 매출이 발생하는 시점에 정산 및 세무 처리 등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를 추가 입력하고, 주민등록증 사본, 본인명의 통장 사본 등 정산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조력자 회원 은 다음과 같이 가입 신청을 합니다.
- 1. 회사에 조력자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약관에 대한 동의를 거쳐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가입 신청을 합니다. 조력자가 조력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조력자는 조력서비스제공에 관한 가이드 영상(연결하라)을 시청하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상품을 등록하여야 하고, 필요한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2. 회사에 조력자 회원으로 가입하여 매출이 발생하는 시점에 정산 및 세무 처리 등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를 추가 입력하고, 주민등록증 사본, 본인명의 통장 사본 등 정산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3. 회사에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해당자), 대표자 또는 사업자 명의 통장 사본, 대표자 또는 법인 인감증명서 등 회사가 요구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제4항의 가입 신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승낙합니다.
- 1.조력자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른 조력서비스 가입가능 확인 및 가입 승인 기준 충족 여부 등을 심사 후 승낙 또는 거부를 합니다.
- 2.가입 신청의 승낙 또는 거부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가입 신청자에게 통지됩니다.
- 3.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거부할 수 있으며, 가입이 된 이후에도 아래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한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경우
다. 만19세 미만의 자가 조력자 회원으로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라. 조력자가 조력서비스의 이용정지 등 이용제한을 받은 후 그 이용제한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다시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마. 본 약관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등에 따라 조력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바. 기술상 또는 업무상 장애 등 회사의 사유로 가입 신청의 승낙이 어려운 경우
사. 가입 신청 당시 회사의 조력서비스 제공 승인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아. 회사에 가입하여 조력서비스 상품을 판매하고 용역을 이행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상 일정한 자격 또는 인허가 등이 필요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갖추지 못한 경우
자. 기타 조력자 회원으로의 가입 또는 가입 신청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부당하여 승낙 거부가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⑧ 회사는 일반회원 및 조력자 회원과 일반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괴롭힘 기록 보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조력서비스를 통신판매중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조력자가 회사에 등록한 상품 거래에 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조력자 회원은 상품 거래 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 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해야 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 결제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전문가와 구매회원 간의 직거래는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7일 이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괴롭힘 기록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공개한 경우
- 3.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의 대금, 기타 회사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4.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5.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회사를 이용하여 상업적 광고, 피라미드, 금융 서비스 광고, 음란 사이트 광고, 사행 행위 광고 등을 하는 경우
- 7.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회사의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 8. 욕설, 비속어, 혐오표현 등을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행위를 한 경우 등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하였거나 회원 가입시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상품의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상품의 검색 및 선택
-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5. 수령 시 대금지급
- 6.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10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일반회원은 회사에 기록하라(유경험자 이야기 보기) 및 연결하라(조력자의 조력서비스 연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한 일반회원 및 조력자 회원 에게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 1. 결제 수수료
- 2. 기타 부가서비스 등 이용을 위한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기록하라 및 연결하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지불하여야 하는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를 통하여 사전 고지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료의 구체적인 사항 및 요율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회사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서비스 비용 서비스 이용료율(%)
1만원 미만 30%
1만원 이상 ~ 3만원 미만 25%
3만원 이상 ~ 10만원 미만 15%
10만원 이상 ~ 10%

제14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을 공급받거나 상품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조력자 회원과 이용자, 또는 유경험자 회원과 이용자 간은 상호 협의하에 상품의 청약 철회 및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조력자 회원 또는 유경험자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의 상담(컨설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

④ 조력자 회원 또는 유경험자 회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가 이행되지 않거나, 서비스가 심각하게 잘못된 내용으로 제공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⑤ 조력자 회원 또는 유경험자 회원이 용역의 제공을 개시한 이후 초기 단계에서 이용자가 단순 변심에 의한 계약의 부분 해지 및 이에 따른 부분 환불을 원할 경우, 하단의 기준에 따라 가능합니다. (조력자 회원 또는 유경험자 회원은 계약의 부분 해지 시 하단의 기준에 따라 산정된 금액을 환불합니다.)

[시간 상품]
- 1. 상담 경과 시간이 전체 상담 시간의 1/3 이하인 경우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 상담 경과 시간이 전체 상담 시간의 1/3 초과 ~ 1/2 이하인 경우 : 결제금액의 1/2 환불
- 3. 상담 경과 시간이 전체 상담 시간의 1/2 초과한 경우 : 부분 해지 불가
(조력자 회원 또는 유경험자 회원이 이미 용역의 상당한 부분을 이행한 경우로서 구매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중도 해지 시 조력자 회원 또는 유경험자 회원에게 중대한 피해가 발행하여 부분 해지가 제한됩니다.)

[건당 상품]
- 1. 작업 진행량이 전체 작업량의 30% 이하인 경우 : 결제금액의 70% 환불
- 2. 작업 진행량이 전체 작업량의 30% 초과 ~ 50% 이하인 경우 : 결제금액의 50% 환불
- 3. 작업 진행량의 전체 작업량의 50%를 초과한 경우 : 부분 해지 불가
(조력자 회원 또는 유경험자 회원이 이미 용역의 상당한 부분을 이행한 경우로서 구매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중도 해지 시 조력자 회원 또는 유경험자 회원에게 중대한 피해가 발행하여 부분 해지가 제한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을 반환받은 경우 5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상품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성명,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사이트 및 이메일, SMS, DM발송 등 각종 매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이메일, SMS, DM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① 모든 이용자(일반회원, 조력자 회원, 유경험자 회원, 비회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프리하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조력자 회원은 가입 신청, 회원정보 변경, 전문가 프로필 등록 시 허위정보를 기재하지 않으며, 가입 신청 등을 위하여 회사에 제출하는 증빙자료에 허위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을 보증합니다. 본 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또는 법적 책임은 조력자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조력자 회원은 회사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그에 따라 용역을 제공하는 것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지 아니함을 보증하며, 이를 위하여 관련 법령상 특정한 자격이나 인허가, 요건 등이 필요한 경우에 있어서 조력자 회원은 그러한 자격이나 인허가, 요건을 갖추어 상품을 거래한다는 점을 보증합니다. 본 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또는 법적 책임은 조력자 회원 본인에게 있고, 조력자 회원은 본 항 위반으로 인해 회사에 제기되는 일체의 문제 제기에 있어 회사를 면책해야 하며, 본 항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구매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④ 조력자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한 의무 등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에 따른 전문가의 의무 위반 시 회사는 회사의 이용제한 및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조력자 회원은 구매회원과의 거래 성사 여부와 무관하게 구매회원으로부터 전달받은 의뢰 내용 및 상담 등 채팅 내용 등에 대해 제3자에게 공개, 누설, 유출하여서는 아니되며, 본 항에 따른 비밀 유지 의무를 위반할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책임은 전문가가 부담합니다.
⑥ 조력자 회원은 상품의 판매조건에 따른 용역 등을 본인이 직접 제공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상품 판매조건에 부합하는 용역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불완전하게 이행되어 발생하는 일체의 책임은 조력자 회원이 부담합니다.
⑦ 조력자 회원은 청약을 받은 재화 등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회원에게 알려야 하고, 구매회원이 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한 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⑧ 조력자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위반 시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제한 또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1.일반 금지행위
가. 타인의 아이디(ID)를 도용하는 행위
나. 타인에게 아이디(ID)를 양도 또는 대여하는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라. 타인의 지식재산권, 기타 보호되는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회사를 통해 음란정보, 거짓정보, 불법정보 등 유해한 정보를 게재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 공격 등으로 타인과 회사에 해를 끼치는 행위
사. 회사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아. 회사에서의 상품 판매행위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이벤트 및 홍보를 위해 회사를 이용하는 행위
자. 관련 법령 위반 또는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모든 행위
차. 기타 회사가 회사의 이용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운영정책에서 금지한 행위

- 2.상품 등록 및 판매 등 거래 관련 금지행위
가. 상품을 허위로 등록하거나 가족 또는 지인 등 타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조력자 회원의 상품을 구매하는 등의 부정거래 행위
나. 실제 상담이 진행되지 않거나 작업물이나 강의를 제공하지 않는 허위거래를 발생시키는 행위
다. 회사의 대금 결제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 유도행위 및 구매회원의 직거래 요청을 수락하는 행위
라. 회사가 제공하는 로고, 이미지, 명칭 등을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위치에 사용하는 행위
마. 상품 등록 시 상품의 명칭 및 정보에 상품과 상관 없는 내용을 기재하거나, 동일 내용을 정당한 이유 없이 반복·중복하여 기재하는 행위
바. 상품 등록 및 판매 시 관련 법령상 근거 없는 청약철회 제한 등 구매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는 행위
사. 상품 판매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상 특정한 자격 또는 인허가 등이 필요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갖추지 아니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
아. 관련 법령상 해당 전문가 카테고리 상품 판매 및 이에 따른 용역 이행행위가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판매하는 행위
자. 조력자 회원 프로필 및 상품 정보 등에서 자격, 경력, 학력 등 상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는 행위
차. 상품 등록 시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에 위반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카. 상품 등록 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필수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는 행위

⑨ 조력자 회원은 회사, 전문가가 등록한 전자우편주소 등을 통해 전달되는 알림 및 공지사항 등을 확인하여 숙지하며, 프로필 및 상품 정보란에 노출되는 사업자 정보 및 정산 관련 정보의 최신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조력자 회원이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거나 오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프리하라 사이트와 다른 회사(또는 단체, 개인)의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회사는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게재한 컨텐츠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괴롭힘 기록을 공유함으로써 회사에게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이용권한을 부여하게됩니다. 또한, 이용자가 제공한 컨텐츠는 프리하라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프리하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23조(면책)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을 통해 예상했던 금전적인 수익을 얻지 못하게 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되더라도 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하지 아니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들 사이의 상품거래를 중개하거나, 광고플랫폼 또는 대금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 각자의 의무이행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들 사이의 상품거래를 중개하거나, 광고플랫폼 또는 대금결제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일반회원과 조력자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의무의 불완전 이행, 이행 지체 등 용역 이행 미비, 사후처리, 대금 정산, 완성품의 하자, 청약철회, 물품의 반품 등 어떠한 법적 분쟁 및 사후처리에 대해서도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 간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1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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